2022. 10. 1. 18:37ㆍ필러/턱필러
안녕하세요 닥터도도 도재운 원장입니다.
제가 필러 시술을 하면서 환자분들에게 가장 많이 들었던 질문 유형이 있다면 '적정 용량'에 대한 질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마, 볼, 입술, 턱 등 부위를 막론하고 적정 용량에 대한 의문은 어느 환자에게나 풀리지 않는 고민일 텐데요. 실제로 해당 부위에 시술을 받아보기 전까진 가늠을 할 수 없으니까요.
또한, 환자마다 안면부 해부학 구조가 다 다르다 보니 같은 부위, 같은 용량이라도 실제로 시술을 해보면 모양, 볼륨감에서 큰 차이가 있어 의료진도 100% 확답을 드리긴 어려운 부분이지요.
그런데 안면부에서 단 한 부위만큼은 제가 절대적으로 지향하는 적정 용량이 있습니다.
바로 '턱끝' 부위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턱끝 필러 적정 용량에 대한 글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턱끝은 정말 많아도 2cc를 넘지 않고 1cc 정도만 시술을 해도 큰 변화를 볼 수 있는 부위인데요.
다른 부위와는 달리 해부학 구조를 감안하더라도 턱끝은 환자마다 차이가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다만, 이런 특징이 간혹 큰 단점으로 작용하는 경우도 있는데 위 사례처럼 결과가 좋지 않게 나올 가능성도 크다는 것이지요.
턱끝의 경우 너무 과하게, 뾰족하게 시술하면 턱선 라인과 연결이 잘 되지 않고 이질적인 느낌이 들어 시술 만족도가 크게 떨어질 수 있습니다.
필러의 특성상 제거는 가능하지만 애써 넣은 필러를 모두 녹일 수 밖에 없어 이 또한 크나큰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고요.
위 환자분도 고민 끝에 필러 제거를 결정했었습니다.
필러 제거 후의 모습인데, 이전에 턱끝필러를 너무 과하게 시술을 하다 보니 오히려 시술 전 턱 라인이 더 자연스럽고 좋아보입니다.
필러도 시술 받은 필러 제품이나 성분에 따라서 제거가 어려운 경우도 있는데 위 환자분은 다행히 히알루론산(HA) 필러로 시술을 받아서 제거 과정이 크게 어렵지 않았습니다.
필러 제거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제가 예전에 촬영한 필러 제거 영상을 시청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필러를 제거하는 건 생각보다 복잡하지 않지만 여러 부작용에 대한 우려가 있어 저는 처음부터 무리하게 시술받는 것을 권해드리지 않습니다.
특히, 턱끝처럼 적은 용량으로도 모양 변화가 큰 부위는 처음엔 1cc 미만으로 시술을 진행하고 이후 모양 변화에 따라 환자의 의견을 반영해 추가 리터치 시술을 권해드립니다.
환자의 입자에서는 내원과 기간에 대한 부담이 있을 수 있겠으나 무리하게 2~3cc로 시술을 했다가 모양 불만족으로 필러를 제거하는 것보단 훨씬 안정적인 과정이라 봅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턱끝은 1cc 정도면 충분하다 생각합니다.
실제 턱끝필러 1cc 시술 사례들을 보며 그 이유를 보여드릴게요.
턱끝 필러 제거 후 재시술 사례입니다.
앞서 보여드린 환자분의 재시술 후 모습인데요. 기존에 필러 제거 전과 비교했을 때 훨씬 자연스럽고 과하게 뾰족한 느낌도 없습니다.
이 또한 1cc 용량으로 시술을 진행했는데요. 적은 용량이라도 사전 디자인을 어떻게 계획하는지에 따라서 이처럼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사례를 하나 더 보여드릴게요.
중앙 함몰형 턱끝 개선 사례입니다.
꺼진 턱, 함몰 턱, 패인 턱 등으로 불리는 유형인데. 이 경우 턱끝의 함몰 부위만 필러로 채워 인접한 턱과 라인을 맞춰주면 어렵지 않게 개선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결과의 만족도를 높이려면 턱끝을 인접 턱 라인보다 연장시켜주면 모양이 훨씬 자연스럽게 변하지요.
제가 턱끝 부위는 1cc를 권장한다고 해서 이 말이 정답이라고 오인해서는 안됩니다.
환자마다 원하는 디자인, 볼륨감, 시술 목적이 다른만큼 저 또한 환자의 의견을 충분히 귀담아듣고 실제 시술 계획을 세울 때 반영하고 있습니다.
1cc 시술은 주로 턱끝 필러가 처음이신 분, 명확하게 원하는 디자인이 없는 분, 부작용을 우려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있으며 환자가 원하는 경우엔 선호도에 맞춰 시술을 도와드립니다.
단, 너무 무리한 모양 변화, 실패 가능성이 명확한 디자인의 경우 필러 제거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만큼 시술을 도와드리기가 조금 어렵고요.
이번 글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궁금하신 점은 비밀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필러 > 턱필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턱필러 후기 - 시술 전 알아두어야 할 주의사항? (0) | 2024.03.25 |
---|---|
무턱필러 전후 사진 - 모양 불만족으로 제거 후 재시술을 진행했던 사례 (0) | 2023.11.02 |
돌출입 교정 수술 없이 필러만으로 개선할 수 있는 케이스가 있습니다. (0) | 2023.01.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