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 눈성형 상안검, 하안검 수술 전, 후 변화를 보여드립니다.

2022. 11. 22. 21:38카테고리 없음

안녕하세요 닥터도도 도재운 원장입니다.

 

저는 피부과 시술 못지 않게 성형 수술도 많이 하는 편인데요.

 

이번 시간에는 '중년 눈성형 수술'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아마, 블로그에서 성형 관련 글을 적는 건 처음이지 않나 싶네요.

 

수술 사례와 함께 시작합니다.


상안검, 하안검 수술 전

 

중년 눈성형 상안검, 하안검 수술 사례입니다.

 

40대, 50대 이상 중년 환자분들이 가장 많이 찾는 수술 중 하나가 바로 '상안검, 하안검 수술'입니다.

 

상안검과 하안검 수술은 위 환자분처럼 노화로 인해 눈꺼풀이 처지고, 눈밑 지방이 돌출되었을 때 필요한 수술인데요.

 

상안검, 하안검 수술 예시

 

상안검, 하안검 수술이란?

 

상안검의 경우 처진 눈꺼풀 피부 일부와 돌출된 지방을 제거한 후 눈썹 아래 쪽으로 근육을 견인하여 고정시키는 수술로 처진 눈꺼풀로 인한 기능적인 문제를 개선함과 동시에 답답한 눈매를 열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하안검의 경우 늘어진 피부를 절개한 후 돌출된 눈밑 지방을 제거하고 눈밑으로 당겨 견인 및 봉합하는 수술로 처지고 돌출된 눈밑을 개선하는 역할을 합니다.

 

위 환자분의 경우 눈꺼풀 처짐과 함께 눈밑 지방 처짐까지 복합되어 있어 상안검, 하안검 수술을 모두 진행했습니다.

 

상안검, 하안검 수술 2개월 후

 

상안검, 하안검 수술 2개월 후 모습입니다.

 

눈꺼풀로 답답하게 덮여있던 눈매 라인이 살아나면서 눈매 라인이 시원하게 트여지고 눈을 뜨는데 어려움을 겪던 기능적인 문제도 해소되었습니다.

 

중년 눈성형의 경우 미관적인 부분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눈의 기능적인 역할을 정상화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눈꺼풀 처짐이 있기 전 정상적인 눈의 상태를 고려하여 사전 디자인 계획을 세우고 절개 위치, 절개량, 지방제거량 등을 세밀하게 계획하는데요.

 

저는 눈성형 수술을 진행할 때 '수술 후 흉터'도 매우 중요하게 봅니다.

 

상안검, 하안검 절개 포인트

 

위 환자분의 경우 눈꺼풀, 눈밑 처짐이 심해 절개 범위가 조금 넓었는데요.

 

이 경우 주변 피부의 미세 주름, 피부 두께 등을 고려해 수술 후 흉터가 너무 티나지 않도록 수술을 진행합니다.

 

수술 후 흉터의 경우 절개와 봉합 과정이 있다면 불가항력으로 생기는 부분이기 때문에 가능한 흉터 부위를 줄이는 방향으로 수술을 계획하지요.

 

또한, 수술 후 흉터 관리에 대한 부분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상안검, 하안검 수술 4개월 후

 

상안검, 하안검 수술 4개월 후 모습입니다.

 

아직 수술 흉터가 옅게 남아있긴 하지만 이전과 비교했을 때 훨씬 좋아진 모습을 볼 수 있죠.

 

흉터의 경우 수술 후부터 바로 관리를 해줘야 회복되는 과정에서 고착화되지 않고 옅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흉터 또한 중년 눈성형 수술에 있어서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눈성형을 고민하고 있다면 흉터 관리에 대한 부분도 빼놓아서는 안되겠지요.

 

상안검, 하안검 수술 전, 4개월 후

 

마지막으로 상안검, 하안검 수술 전, 4개월 후의 모습입니다.

 

중년 환자분들의 경우 환자마다 눈꺼풀 처짐 정도, 지방 처짐, 지방량, 피부 두께 등이 다 다르고 이런 다양한 변수에 따라 피부 절개 위치, 절개 범위, 피부/지방 절제 정도 등이 크게 달라집니다.

 

한 번 제거한 피부, 지방 조직의 경우 다시 회복이 불가하기 때문에 수술 진행을 아주 신중하게 결정해야 하는데요.

 

일반 시술도 그렇지만 성형수술의 경우 시술자의 경험, 판단, 핸드 스킬, 수술 노하우 등이 결과에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환자분들도 이 점을 꼭 기억하시어 수술 진행 시 충분한 시간적 여유를 두고 환자 본인에게 적합한 수술 계획을 세워줄 수 있는 의료진을 만나 충분한 상담 후 수술을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궁금한 부분은 비밀 댓글을 남겨주시면 진료 후 답글 남기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