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패인흉터 치료 사례를 보여드립니다.(피코 프락셀 MLA, 콜라겐 주사 등)

2023. 3. 12. 00:05피부관리/여드름치료

안녕하세요 닥터도도 도재운입니다.

 

제가 이전에 여드름패인흉터 치료 방법을 결정하는 다양한 요인에 대해 글을 남긴 적이 있습니다.

 

 

여드름패인흉터 치료 방법은 흉터의 모양, 색조, 부위에 따라 다릅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도도 도재운입니다. 오늘은 제가 사진을 하나 가져왔습니다. 아마 여드름흉터 때문에 지금 ...

blog.naver.com

 

위 글에서 제가 흉터 유형(아이스픽형, 박스형, 롤링형)이 같더라도 깊이, 생성 부위, 색소침착 유무 등에 따라서 치료 방법이 달라진다고 언급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실제 여드름패인흉터 치료 사례를 보면서 이에 대해 조금 더 상세한 이야기를 이어가볼까 합니다.

 

 

제 구독자분들은 실루엣만 봐도 이미 알아보셨을 것 같네요.

 

이번 사례의 주인공은 바로 접니다.^^

 

지금은 제법 깔끔하지만 치료를 받기 전까지 사진에 보이는 모습처럼 여드름흉터가 양 볼에 제법 많았었죠.

 

 

여드름 흉터는 흉터의 깊이나 형태에 따라 크게 4가지 정도로 유형을 구분하는데요.

 

1. 롤링형 흉터

2. 박스형 흉터

3. 송곳형 흉터

4. 켈로이드 흉터

 

저는 이 중 롤링형, 송곳형 흉터에 해당되었습니다.

 

왼쪽 볼에 남은 송곳형 여드름 흉터
오른쪽 볼에 남은 롤링형 여드름 흉터


왼쪽 볼은 송곳형 흉터, 오른쪽 볼은 롤링형 흉터라고 보시면 됩니다.

 

송곳형 흉터(아이스픽 흉터)의 경우 뾰족한 송곳으로 찌른 듯한 형태로 흉터가 좁고 깊게 패여있는 모습입니다.

 

반대로 롤링형 흉터의 경우 완만한 접시 모양으로 넓게 패이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흉터의 패임 정도, 형태, 색소침착 등의 차이가 있는만큼 유형에 따라서 적합한 치료 플랜이 다 다른데요.

 

저는 여드름흉터를 치료할 때 단순히 특정 시술이나 치료 방법에 국한하지 않고 다양한 시술, 치료방법들을 병용하여 복합적인 치료 플랜을 수립하는 것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그럼 여드름패인흉터 치료 전, 후 모습을 한 번 볼까요.

 

여드름패인흉터 치료 전, 치료 직후 모습


여드름패인흉터 레이저 치료 전, 직후 모습입니다.

 

붉은 홍반과 함께 피부가 전체적으로 붉어진 것을 볼 수 있는데요. 피부 조직에 상처가 생기면서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반응으로 대부분 1주일 이내로 사라집니다.

 

저는 주로 여드름패인흉터 치료를 할 때 피코 프락셀 장비를 자주 사용하는데요.

 

피코 프락셀은 피부 조직 안에 강력한 에너지빔이 피부조직을 찢어내어 의도적인 손상(이를 LIOB, 광학적 손상이라 표현)을 입히고 찢긴 조직 내 상처 재생 반응이 일어나며 흉터가 회복되는 원리의 시술인데요.

 

여드름 흉터 유형에 제한없이 다양한 여드름 흉터 치료에 사용할 수 있어 상당히 유용합니다.

 

마지막으로 치료가 끝난 후 모습을 보여드릴게요.

 

여드름패인흉터 치료 전, 2개월 후


여드름패인흉터 치료 전, 2개월 후 모습입니다.

 

병원 일정이 많아 치료는 2개월 정도만 진행하고 종료했는데요.

 

치료를 받아보신 분들이라면 알겠지만 시술 후 회복기간이 있어 여드름 흉터의 경우 치료기간이 상당히 긴 편입니다.

 

저는 치료기간이 짧은데도 불구하고 상당히 결과가 좋은 편이죠.

 

치료기간이나 효과에 대한 부분은 변수가 워낙 많아서 이유에 대해 상세하게 언급하기가 조금 어렵네요.

 

사실 오늘 글을 적으면서 제가 치료 방법에 대해서는 상세하게 설명하지 않았는데요. 환자분들마다 치료 플랜도 다 다르거니와 혹여 언급한 치료 방법이 여드름 흉터 치료의 정답처럼 보여질까 염려되어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치료 방법이나 과정에 대해 더 궁금하시다면 비밀 댓글로 남겨주시면 따로 답변드리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