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5. 22. 23:07ㆍ필러/코필러·하이코
안녕하세요 이지동안 강남본점 원장,
닥터도도 도재운입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코필러 유지기간"입니다.
제가 인터넷에 코필러 유지기간이라고 한 번 검색해보았는데요.
코필러 유지기간이 궁금한 환자분들이 남긴 질문에 [코필러 유지기간 = 6개월, 12개월(1년)] 이런 이야기가 정말 많더군요.
틀린 이야기는 아니지만, 코필러를 진심으로 사랑하고 수 없이 다뤄온 제 입장에서 이런 교과서적인 답을 보면, 마음이 아픕니다.
이미 아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저는 저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녹여 저만의 코시술인 '도도코(DoDo Nose)'라는 명칭의 코시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도도코는 코끝, 콧볼, 콧대 코의 전체적인 모양 변화를 기대할 수 있으며, 변화된 코 모양을 오랜 기간(1년 ~ 1년 6개월)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여기서 말하는 기간은 단순히 '코필러 = 6개월, 12개월' 이런 이야기가 아닙니다.
위에 보이는 시술 직후의 모습을 오랜 기간 유지한다는 이야기입니다.
저는 이를 단순히 유지기간이 아니라 모양 유지력이라고 칭하는데요.
코필러 시술을 할 때 '모양 유지력'은 너무 너무 중요합니다.
환자분들이 원하는 오래 유지되는 코필러는 주입한 필러가 오래 유지되는 것이 아니라 변화된 코 모양이 오랜 기간 유지되길 원하는 거니까요.
실제로 우리 병원을 찾는 환자분들 중 많은 분들이 타원에서 코필러 시술을 받고 얼마 지나지 않아 시술 당시 모양을 잃어버려 모양 불만족을 토로 하셨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진정한 코필러 유지기간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테니 끝까지 구독해보시길 바랍니다.
코필러 유지기간, 당신이 모르는 함정?
앞서 설명드렸듯이 코필러 유지기간은 6개월에서 12개월 정도입니다.
그러나, 실제로 필러 시술을 받아보면 6개월이 채 되기도 전에 볼륨이 꺼지거나 모양이 변해버리는 상황을 겪게 될 수 있는데요.
이는 필러의 특성 때문입니다.
코필러에 사용되는 히알루론산(HA)은 생분해성 소재로 되어있기 때문에 처음에는 고체의 형태를 유지하고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점차 분해되어 물처럼 변해가는 특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시간이 지나면 필러가 녹아 점차 모양 유지력을 잃게 됩니다.
또한, 콧대를 무리하게 높이겠다고 필러를 산을 쌓듯이 위로 높이 쌓게 되면 시간이 지나면서 필러가 녹아 옆으로 퍼지게 되는데요. 이렇게 퍼진코를 아바타코라고 부르기도 하지요.
이런 문제가 없기 위해서 코필러 시술 시 중요 포인트 3가지가 있습니다.
1. 디자인
2. 유지기간
3. 모양 유지력
이 세 가지를 충족하여 시술을 진행해야만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지요.
코필러의 단점? 도도코 탄생의 시작!
사실 코필러의 단점(퍼짐, 유지기간, 모양 유지력)은 제가 도도코를 개발하게 된 가장 큰 계기이기도 합니다.
셀 수 없이 많은 코필러 시술을 해오면서 느꼈던 아쉬움, 환자분들의 불만 등에 대해서 오랜 기간 고민한 끝에 새로운 코시술을 만들자는 목표를 세우게 되었거든요.
오랜 연구와 임상 끝에 탄생한 도도코는 콧대, 코끝, 콧볼까지 전체적인 코 모양의 변화를 주면서도 시간이 지나도 모양 유지력이 크게 떨어지지 않는 강항 모양 유지력을 가진 시술이 되었는데요.
도도코를 할 때는 점탄성이 우수한 검증된 필러 제품만을 사용하며, PDO, PCL 등과 같은 의료용 실을 사용해 필러가 퍼지지 않고 오랜 기간 유지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코필러만 주입하면 필러가 녹으면서 퍼지지만, 의료용 실을 사용하면 필러의 지지대 역할을 해주어 잘 퍼지지 않습니다.(디테일한 시술에 대한 설명은 노하우 유출이라 설명이 어렵네요.)
1. PDO, PCL 의료용실 활용 - 코필러 퍼짐 방지
보통 코필러 시술 시 의료용실을 사용하는 경우는 콧볼이나 코끝의 처짐/퍼짐을 개선할 때 많이 사용하는데요.
콧대의 경우 볼륨을 채워 높이는 시술이 필요한 경우가 많고, 의료용실을 사용하더라도 사용되는 실의 개수가 많아지기 때문에 효율성이 크게 떨어져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저는 콧대에도 이런 의료용실을 정말 많이 사용하는데요.
앞서 설명했듯이 코필러의 지지대 역할을 하여 퍼짐 현상을 막아주고 모양 유지력을 높여주기 때문입니다.
2. PDO, PCL 의료용실 활용 - 콧대, 콧볼 교정
코필러의 경우 필러 특성상 코볼이나 코끝과 같은 부위에 주입하면 중력에 의해 필러가 처지거나 퍼지는 등 한계가 존재하는데요.
이런 단점을 보완해주는 것이 바로 '의료용 실'입니다.
의료용 실을 넣어 실의 장력을 이용해 퍼진 콧볼, 처진 코끝을 당겨 올려주면 자연스럽게 개선되거든요.
그래서 이런 실과 코필러를 조합해 콧대, 콧볼, 코끝 코의 전체 모양을 변화시켜 훨씬 만족도 높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지요.
코필러 유지기간 < 모양 유지력
거창하게 글을 적었지만, 오늘 이야기의 핵심은
바로 '유지기간보다 모양 유지력이 더 중요하다'입니다.
서두에서 말씀드린 코필러의 유지기간 6개월, 12개월(1년)은 사실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6개월이던, 1년이던 코필러 시술 후 모양을 잃어버린 상태로 오랜 기간 유지된다면 아무런 의미가 없으니까요.
< 코필러 퍼짐 부작용(퍼진코, 뭉툭한코) 개선 사례 >
실제로 예전에 코필러 퍼짐 부작용 때문에 우리 병원을 찾아오신 환자분의 코필러를 제거하고 재시술까지 도와드렸던 경우가 있는데요.
애써 넣은 필러를 모두 녹여 없애고 새롭게 시술을 하는 건, 결과가 좋더라도 환자분에게 크나큰 부담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상황을 현실로 겪지 않기 위해선 코필러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숙련된 의료진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코필러 유지기간에 대한 주제로 여러분들께 다양한 이야기를 해보았는데요.
코필러는 정말 많은 분들이 찾는 시술이지만, 그만큼 제거 시술도 만만치 않게 많이 찾는 시술 중 하나입니다.
단순히 유지기간이나 제품에 대한 부분만 고려할 것이 아니라, 환자분에게 적합한 디자인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적합한 시술 제품, 계획 등을 세워줄 수 있는 숙련된 의료진을 찾는데 시간을 할애하시길 권해드립니다.
오늘은 여기서 이만 글을 마쳐볼게요.
더 궁금한 부분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제가 진료 후 답글 남기겠습니다.
지금까지 이지동안 강남본점 원장,
닥터도도 도재운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필러 > 코필러·하이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필러 시술 후 퍼짐 부작용으로 내원했던 환자분의 이야기(feat. 콧대퍼짐, 퍼진코) (0) | 2024.09.06 |
---|---|
코끝 높이기, 필러 대신 하이코 시술이 더 적합한 이유? (0) | 2024.06.08 |
코필러 시술 후 부작용 제거, 시술이 실패하는 원인이 있다? (0) | 2024.05.05 |
하이코 필러 시술이 단독 시술보다 효과적인 이유?(콧대, 코끝, 콧볼 등) (0) | 2024.04.03 |
코필러 후기 '콧대'만 단독으로 시술하면 안되는 이유 (0) | 2024.02.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