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미잡티 제거 방법에 대해 의료진이 직접 알려드립니다.(기미주사, 레이저 등)

2022. 12. 20. 22:13피부관리

안녕하세요 닥터도도 도재운 원장입니다.

 

기미, 잡티, 색소침착의 경우 주로 가을이나 겨울 시즌이 되면 더 짙게 올라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름 시즌동안 자외선에 노출되었던 피부가 시간이 지나면서 기미, 잡티를 유발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요즘 같은 겨울 시즌이 되면 유독 기미, 잡티, 색소 때문에 병원을 찾는 환자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많은 분들이 고민하고, 궁금해하시는 주제 중 하나인 '기미잡티 제거 방법'에 대한 주제로 글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제가 예전에 기미, 잡티 등을 주제로 촬영한 유튜브 영상입니다.

 

글을 구독하시기 전에 한 번 시청해보시면 도움되실 것 같아 가져왔습니다.


기미, 잡티, 색소를 제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은 방법들이 있습니다.

 

1. IPL

2. 레이저 토닝

3. 레이저 제거

4. 기미주사

 

방법이 조금 다양한데. 하나씩 차근차근 설명해볼게요.


IPL(intense pulsed light)

 

IPL 레이저는 560nm~950nm 파장대의 복합적인 파장의 광선이 피부에 분할되어 조사되는 시술로, 일반적인 단일파장 방식의 레이저(큐스위치, 루비 등)와 원리가 다른 시술입니다.

 

다양한 파장의 광선을 동시에 조사하는 시스템을 이용해 기미, 주근깨, 모세혈관확장 등의 여러 문제들을 동시에 치료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IPL 레이저의 경우 환자의 피부 타입(스킨 색상), 병변의 상태 등에 따라 별도의 필러(filter)를 사용해 빛 파장을 조절하여 환자에게 적합한 파장으로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레이저 토닝

 

레이저 토닝 1회? 10회? 적정 횟수에 대해 알려드립니다.(피코 토닝 사례)

안녕하세요 닥터도도 도재운입니다.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화가 해제된지 조금 지나면서 거리에 마스크를 ...

blog.naver.com

 

레이저 토닝은 약한 강도로 에너지를 누적시켜 색소를 서서히 제거하는 치료 방법입니다.

 

레이저 토닝은 일반 레이저 토닝과 피코 레이저 토닝 두 가지로 구분됩니다.

 

두 시술의 차이는 사용되는 장비가 '나노 레이저'인지 '피코 레이저'인지에 따라 구분되는데요. 피코 레이저가 나노 레이저에 비해 1000배 정도 빠른 에너지 조사 속도를 가지고 있어 색소 제거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우리 병원도 인라이튼 루비 피코 레이저를 사용하고 있으며, 인라이튼 루비 피코의 경우 기존 피코 레이저보다도 기미, 잡티, 색소 제거에 있어서 더욱 좋은 결과를 보여줍니다.(장비 가격이 조금 사악합니다...2억 정도..)


기미/잡티 레이저 제거

 

제가 가장 최근에 들여온 'GV레이저'입니다.

 

혈관성 병변과 함께 색소성 병변을 모두 치료할 수 있는 장비로 탑재된 532nm 파장을 이용하면 기미, 잡티와 같은 색소 병변도 치료가 가능한데요.

 

두 가지 파장, 네 가지 펄스 모드, 2~10mm의 다양한 스팟을 이용해 환자의 피부 상태, 병변에 따른 맞춤 시술이 가능해 제가 최근에 가장 자주 사용하는 장비 중 하나입니다.

 

그런데 사실 시술 효과 때문에 GV레이저를 사용하는 건 아닙니다.

 

보통 레이저 치료를 받아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어느 정도 시술 통증이 있으며, 강도 조절에 실패하면 과색소침착과 같은 부작용이 일어나기도 하지요.

 

GV레이저는 핸드피스 자체에 쿨링 역할을 하는 사파이어팁이 탑재되어 있어 시술 시 통증을 경감시키고 피부 온도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기미주사

 

기미주사는 글리에보, 트라넥삼산 주사가 가장 대표적입니다.

 

두 주사 모두 기미, 잡티 등과 같은 색소 병변에 효과적인 시술로 멜라닌 합성에 관여하는 성분의 생성을 억제, 차단하는 원리로 기미, 잡티 치료를 도와줍니다.

 

이미 여러 논문을 통해 효과가 입증된 주사들이기 때문에 조금 더 간단한 치료 방법을 찾는 분들이라면 기미주사도 좋은 선택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오늘은 기미, 잡티 제거 방법에 대한 주제로 글을 적어봤습니다.

 

기미, 잡티는 재발 가능성이 매우 높은 색소 병변입니다. 당장 병변을 제거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다시 재발되지 않도록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는 점을 기억하시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칩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궁금한 부분은 비밀 댓글을 남겨주세요.

반응형